성명학 작명 이름짓기 시 쓰면 안 좋은 한자를 불용한자라고 말하며 한자 자체가 나쁜것이 아니다.
성명학 불용한자 보기 ☞
이름짓기 성명학
장남(장녀) 사용한자
좋은상호 이름짓기
신생아이름
출생신고양식과 정보
오행기운과 이름풀이
개명 시 개명절차
작명 시 유의사항
이름풀이ㆍ성명학ㆍ개명ㆍ작명잘하는곳
사주 궁합 토정비결 꿈풀이 꿈해몽 전생 삼재의 해석과 이해 등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관심있는 정보를 모아놓았습니다
속궁합 궁합의 상생과 상극

역학에 상생하는 기운이 있고, 상극하는 기운이 있으므로 상생하는 기운을 살피고, 상극하는 기운을 피하라는 말이 있다.

상생이란 생(生)하여 본인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고, 상극은 극(剋)하여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해를 가하는 것이다. 이런 상생과 상극의 기운을 잘 살피면 본인에게 유리한 것을 취하고, 그렇지 않은 것을 피하면 된다. 좀더 자세히 말을 하면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라고 일컫는 오행에도 서로 상극이 되고 상생이 되는 기운이 있다.

예를 들어 목은 화를 상생하는 기운이다. 나무는 발화성이 강하다. 불은 스스로 타기에도 충분함이 있지만 이 화는 기운이 매우 작다.

그러나 이에 나무가 더해진다면 그 기운이 더욱 커지게 되어 화를 도와주는 격이 된다.

또한 수는 목을 상생한다. 나무는 물이 없이는 결코 존재할 수 있다. 혹은 존재할 수 있다 하더라고 아주 기운이 약하고 병약한 상태로서 위태로이 목숨을 부지하는 경우이다. 하지만 수를 통하여 기운의 생기를 얻고 삶의 원천이 되어줄 수 있다. 나무는 수분기가 없이는 온전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목은 토를 상극한다. 나무는 수와 상생을 이루지만 토와는 상극을 이룬다. 나무는 수분이 있어야 살기도 하지만 흙의 기운이 없이는 또 살 수 없는 기운이다. 하지만 흙을 토대로 살기보다는 흙의 기운을 빼앗아 산다는 것이 보다 정확하다. 흙 속에 있는 많은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목숨을 유지하기 때문이다.

또한 금은 목을 상극한다. 간단하게 생각하여 나무를 베는 것은 나무가 다른 것이 아닌 금속 물질이기 때문이다. 톱이나 도끼 등 모두 금속물질로 만든 것들이 나무를 헤하는 것이다.

위처럼 자연섭리에도 서로 상생하고, 상극하는 기운이 있다. 하물며 인간사에도 마찬가지이다. 사람을 만남에 있어서 자기에게 좋은 기운을 주는 만남이 있는가 하면 오히려 자신에게 해가 가는 기운을 몰고 오는 만남이 있는 것이다.

사람마다 오행중의 한가지 기운을 가지고 있다. 자신에게 해가 될지 혹은 운이 될지 모르는 만남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자신에게 기운을 복돋아주는 만남을 가지게 되고 불운을 가져오는 기운을 가진 사람과의 만남을 피한다면 더욱 더 복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본인에게 상생이 되고, 혹은 상극이 되는 만남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것이다. 먼저 자신의 기운을 따진 후에 상대방의 기운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무료이름풀이 이름짓기는 다른 작명 작명잘하는곳 이름풀이잘하는곳과 달리
생년월일 사주를 바탕으로 짚어지는 정통성과 전문성을 자신하는 무료이름풀이를 제공합니다.
 
무료이름풀이를 하시려면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세요.
※ 이름풀이 기입하신 개인정보는 이름풀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활용되거나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름풀이 작명 성명학 中 좋은이름>
1. 성명학에선 부르고 듣기가 좋은 이름이
좋은이름이다.

2. 이름풀이 시 평생을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이름이여야 한다.

3. 성명학 이름풀이는 전체적인 이미지가
부드러워야 한다.

4. 성명학에서 이름은 놀림감이 되어서는
안된다.

5. 성명학 이름풀이는 태어난 생시의
기운을 보충해야 한다.
무료작명 무료작명 무료작명 무료작명 무료작명 무료작명
상호: 무료작명 대표자: 미담 연락처: 042-637-2108
사업자등록번호 : 305-81-372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5-대전서구-0685호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북로 151